소진공, 온라인 「소상공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 찾는다
상태바
소진공, 온라인 「소상공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 찾는다
  • 사람풍경
  • 승인 2020.11.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5(목),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관련 온라인 토론회 개최
[출처=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출처=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11월 5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소진공 마포드림스퀘어에서 「소상공인 데이터 기반 경영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 온라인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소상공인 데이터 기반 경영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의 활용, ▲소상공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과 활용 방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상권정보시스템과 고도화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에는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 ▲국민의힘 한무경 의원, ▲인태연 자영업비서관, ▲중소벤처기업부 조주현 소상공인정책실장이 참석했다.

이번 온라인 정책토론회는 유튜브(YouTube)를 통해 오후 2시부터 실시간 방송되어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컨설턴트 등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토론회는 학계·연구기관·유통업계 등 유통분야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 유튜브 댓글창을 통한 Q&A 순으로 진행되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직면한 소상공인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 필요한 정책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 정책연구 등을 통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