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언택트 축제, ‘청춘 랜선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신개념 언택트 축제, ‘청춘 랜선 페스티벌’ 개최
  • 사람풍경
  • 승인 2020.10.2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뚝섬역 상점가, 쿠팡이츠와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 선보여

코로나19 시국이 장기화되면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소상공인은 매출 증진을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 방안 등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에 위치한 뚝섬역 상점가 역시 위축된 소비심리를 개진하고, 뚝섬역 상점가의 인지도 상승과 소속 상인들의 대표 상품의 판매 증진을 위해 신개념 이벤트를 기획, 시행하였다. 전국의 전통시장과 상점가 중에서 최초로 진행된 ‘Untact 콘서트.

 

이 콘서트는 청춘 랜선 페스티벌이란 명칭으로 기획되었으며 지난 1014일에서 16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다. 상원길에 설치한 야외 무대에서는 파스텔걸스, 심신, 홍삼트리오 등 아이돌에서 트롯까지 전 연령대가 만족하는 다채로운 콘서트가 펼쳐졌다. 이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또한 공연의 시작 전, , 막간 타임마다 쿠팡이츠와 연계한 랜선마켓_라이버 커머스가 진행 되었다. 현재 51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요리왕 비룡과 개그맨 손헌수, MC 김종하 씨가 각각 요일차 진행하였고 상점가에 소속된 10곳의 매장이 참가했다. 334건의 상품이 특가로 지정되어 판매되었으며, 상품들은 모두 쿠팡이츠를 통해 서울권 내 실시간 배송되었다.

 

본 이벤트는 온라인과 더불어 오프라인도 병행되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슬라임 만들기 체험, 바리스타 체험 등 문화공방을 현장에서 체험해볼 수 있었으며, 뚝섬역 상점가 일대에 역사문화 골목길/명소를 탐방하는 투어 프로그램도 시행했다.

 

본 행사를 주관한 뚝섬역 상점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의 김충하 단장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소극적이자, 온라인에서도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본 이벤트를 기획하였고, 결과적으로 뚝섬역 상점가의 인지도 및 라이브 커머스 판매 실적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것 같다동시 접속자 수는 평균 1,500명에, 판매실적은 130여 만원에 달해 개인적으론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이후 뚝섬역 상점가는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 중에 있으며, 쿠팡이츠와 연계 해 판매 창구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